체계화된 편리한 교통

체계화된 강원특별자치도의 교통·물류 인프라!

강원FEZ는 국내외 최상의 물류여건,
다양한 교통망을 확충한
동북아시아의 종합물류기지입니다.

교통지도
서울
  • 수도권 전철연장
  • 경춘선 복선전철
  • 동서고속도로
  • 중앙선 복선전철
  • 원주공항
  • 경부고속도로
  • 중부고속도로
  • 제2영동고속도로
  • 중부내륙고속도로
  • 영동고속도로
  • 중앙고속도로
춘천
  • 동해북부선철도건설
  • 동해고속도로
  • 중앙고속도로
원주
  • 영동고속도로
  • 40분
  • 강원FEZ
  • 원주-강릉 북선철도
  • 태백선
  • 동해남부선 철도건설
강릉
  • 속초항
  • 양양국제공항
  • 동해
  • 주문진항
  • 옥계항
  • 목호항
  • 동해항
  • 삼척항
국외물류 교통망
공항
양양국제공항

국제선 : 중국, 일본, 홍콩, 대만, 베트남, 필리핀

국내선 : 제주,광주,대구,여수

항만
동해항

- 북방교역의 거점항으로 종합물류기지 역할 수행

- 동해신항 개발 사업
2030년까지 1조 7,432억원 투입
부두 7선석(최대 10만톤), 진입도로 및 방파제 등 시설 확충

옥계항

비철금속소재 전용 항만 육성(접안능력 5선석, 하역능력 10,130천RT/년)

국제항로활성화

북극항로 모항기지 최적화
(유럽과 미국동부로 가는 최단거리
해운항로)

강원FEZ
  • 국제항로 활성화
  • DBS크루즈 항로
  • 머스크라인 항로

강원FEZ

  • 북극항로 모항기지 최적화
  • 유럽과 미국 동로 가는 최단거리 해운항로

국제항로 활성화 DBS크루즈 항로 머스크라인 항로 → GSFEZ ← 북극항로 모항기지 최적화 유럽과 미국 동부로 가는최단거리 해운항로

국내물류 교통망
도로
고속도로

영동고속도로 : 서울-원주-강릉

동서6축고속도로 : 평택-제천-삼척

동서고속도로 : 서울-춘천-양양

동해고속도로 : 삼척-동해-양양-속초

제2영동고속도로 : 경기 광주-원주
※ 정부 제2차 고속도로건설계획 반영

서울에서 동해까지의 소요시간
서울 2h 30m 동해
철도
동해선

서울-동해 KTX운행

원주-강릉 복선철도

동해선 철도(포항-삼척)

동해북부선철도(강릉-제진)
* 2027년 개통

춘천-속초 동서고속화철도
* 2026년 개통

서울에서 동해까지의 소요시간
서울 2h 30m 동해

중국, 러시아, 일본 등 거대 소비시장과 인접한 환동해권 물류 중심지

중국동북3성 1억 400만명 일본 1억 2700만명 러시아 연해주 200만명 대한민국 4900만명
위로
GSFEZ 인센티브 홍보영상 브로슈어 홍보관
예약